[로크웰 오토메이션]스마트 제조의 실질적인 구현과 활용을 위한 정보 솔루션 역량 확대
스마트 제조의 실질적인 구현과 활용을 위한 정보 솔루션 역량 확대
확장형 분석 및 MES, 협력 앱 신규 출시해 기업의 제조 인텔리전스 최적화 지원
로크웰 오토메이션

2020년까지, 500억 개 이상의 장비가 인터넷에 연결될 것으로 예측된다. 장비는 더 스마트해지고 있고, 궁극적으로 장비는 제조사가 더 스마트해지도록 촉진할 것이다. 플랜트에 센서, 장비, 기계 혹은 다른 생산 관련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면 여기서 발생되는 수많은 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이다. 클라우드, 모바일 그리고 융합된 공장 전반에 분포된 EtherNet/IP와 같은 최신 네트워크 기술을 기반으로, 제조업체는 진화하고 있는 제조 인텔리전스를 과거 어느 때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데이터의 가치를 극대화시키기 위해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정보 솔루션 공급 역량 확장시키고 있다. 제조업체가 자체 디지털 변환을 이루어내고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의 비전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함이다. 이런 목적으로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s, 생산 관리 시스템), 제조 인텔리전스, 분석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정보 기반의 서비스 등으로 제조업체를 연결, 관리, 검증 그리고 생산 최적화를 지원하기 위해 신규 정보 솔루션 (Information Solutions)이 확대되었다.
“정보의 접근 방식이 산업 분야 제조 운영의 면모를 변화 시키고 있습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정보 소프트웨어 및 프로세스 비즈니스의 부사장인 존 제노비시(John Genovesi)가 언급했다. “제조 운영을 보다 스마트하게 제어 시스템의 데이터를 보다 가치 있게 만들어 주는 기술과 인력에 상당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에서 우리는 산업용 사물 인터넷을 구성하는 스마트한 ‘사물(Things)’을 대량으로 납품하는 공급자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제품을 더 스마트하게 만들고 제품에서 생산되는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 알아가는 동안 10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이제 한 발짝 더 앞서 나가 통합 제어와 정보 공급을 확장시키면서 고객의 생산 가변성과 위험을 최소로 줄이고 생산성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합니다.”
플랜트와 생산 프로세스가 현재 그리고 기존의 시스템을 현대화시키고, 플랜트 네트워크가 기업 비즈니스 시스템에 집중됨에 따라 제조업체는 막대하게 많은 양의 데이터에 접근하는 수단을 확보했다. 그러나 대부분 자체 데이터의 유용성을 최대화 시키고 그것을 사용 가능한 정보로 변형 시키시는 데에 도움이 필요한 실정이다.
“스마트 제조의 여정에서 OT와 IT 사이의 협력은 선택 사항이 아니라는 현실을 강조해 왔습니다. – 협력은 필수입니다.” 라고 제노비시가 첨언했다. “우리는 그 협력을 간소화시키고 실현시키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우리의 제품과 기술 팀에 집중하기 위해 마이크로 소프트 사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를 위한 비전은 커넥티드 시스템 안에서 모든 자산에 인텔리전스를 통합시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비전과 일치합니다.”라고 마이크로소프트의 Worldwide Manufacturing and Resources팀 제너럴 매니저인 샬라얀 아르칸 (Çağlayan Arkan)이 말했다. “우리는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조직을 위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OT와 IT의 융합을 가능하게 하는 데 중점을 두고, 공동 혁신 프로젝트 마다 도메인 전문가를 참여시켰습니다. 진정한 엔터프라이즈의 인텔리전스는 기업의 운영,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비즈니스 의사 결정을 넘어 에지 장치(Edge Device)로부터의 협력과 호환성을 필요로 합니다.”
확장된 로크웰 오토메이션 정보 솔루션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인텔리전스 클라우드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Azure IoT 세트, Cortana 인텔리전스 그리고 모바일 서비스의 확장성과 개방성이 사용된다. 이렇게 확장된 공급으로, 제조 업체는 운영에 최적화된 분석 기능에 접근이 가능하게 되었다. – 장비 내, 전체 시스템 혹은 기업 전반 모든 단계에서 솔루션은 데이터를 관련지어 가공한다. 사람, 프로세스, 기술 사이의 협력을 촉진하고, 새로운 결과물의 가치를 이끌어낸다.
커넥티드 엔터프라이즈로의 여정의 진행 정도와 상관없이(인프라가 어느 정도 갖춰지지 않은 경우라도), 로크웰 오토메이션 정보 솔루션은 최적화 방식으로 계획부터 실행까지의 각 과정에서 생산 운영을 지원할 도메인 전문가를 제공한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확장된 정보 솔루션 전략에서 몇 개월 이후에 다음과 같은 기능을 출시할 예정이다.
△ 확장형 분석(Scalable analytics)은 다양한 신규 애플리케이션, 에지 디바이스(Edge Device), 그리고 온/오프 프리미스(On- or Off-Premise) 클라우드 플랫폼 관련 정보에 밀착된 데이터를 산출한다. 원격 모니터링, 기계 성능, 장비 상태와 진단, 그리고 예측형 유지보수 솔루션으로 기업에서 자체 데이터로부터 보다 빠르고 쉽게 그리고 점진적으로 이익을 유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 수준에서는 이와 같은 솔루션으로 플랜트 데이터를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전략으로 통합하기 위해 더 강력한 방법을 제공한다. FactoryTalk Analytics가 이 솔루션 중 하나다.
△ 혁신적인 운영 관리 솔루션(Innovative operations management solutions)은 품질과 성능을 위해 핵심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산업에 특화된 애플리케이션 시리즈 그리고 다중 플랜트 가동에 적용되는 안정된 MES까지 작업 절차 준수, 협력 그리고 확장을 지원한다. 최근 Scalable MES가 출시되어 이런 방향에 힘을 실었다.
△ 커넥티드 서비스(Connected Services)는 스마트 생산 시스템의 설계부터 설치 및 최적화까지 사내 팀의 교육과 지원을 돕는다. 실행 중인 생산 데이터의 대부분을 만들어 내고 지속적으로 개선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 협력 툴(Collaboration tools)은 완벽한 지식의 공유와 수집을 통해 팀에서 더 나은 의사 결정이 가능하도록 힘을 실어준다. 팀에서 사건, 장치 정보, 알람, 트렌드 그리고 향상된 성능에 대해 기타 상세 사항들을 논의할 수 있다. FactoryTalk TeamONE이 이 중 하나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정보 솔루션은 자동화 분야에서 10년 이상의 경험, 100만 번 이상의 설치 이력 그리고 5,000개 이상의 기업이 함께하는 로크웰 오토메이션 파트너 네트워크 프로그램과 개발자 협력 환경을 토대로 구축되었다. 솔루션은 업무를 위한 생산 시스템에 힘을 불어넣어 주면서 생산 데이터와 IT 사이에서 가교 역할을 한다.


첨부파일
1700601_003.jpg  
1937
IANEWS
2017-12-04
1936
IANEWS
2017-12-04
1935
IANEWS
2017-12-04
1934
IANEWS
2017-12-04
1933
IANEWS
2017-12-04
1932
IANEWS
2017-11-01
1931
IANEWS
2017-11-01
1930
IANEWS
2017-11-01
1929
IANEWS
2017-11-01
1928
IANEWS
2017-11-01
1 [2] [3] [4] [5] [6] [7] [8] [9] [10]